사용중이던 삼성 860 EVO 250GB가 갑자기 인식이 되지 않아, 삼성SSD전문센터를 통해 A/S를 접수했습니다.
상담원분께서 영수증이 있다면 구매일로부터, 없다면 제조일로부터 5년(!)까지 무상보증이 된다고 안내해주셨습니다. 고장난 제품을 발송하면 정말 고장이 맞는지 확인한 뒤 새 제품으로 교환해준다고 합니다.
혹시 데이터복구가 가능한지 물어봤는데, 안타깝게도 복구는 해주지 않는다고 하더군요. 7일 분량의 작업내용이 날아갔지만 이제부터라도 꼬박꼬박 백업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해야겠습니다.
그렇게 고장난 SSD를 우체국택배로 발송했고, 이틀 후 새 제품을 수령했습니다.
860 EVO는 재고가 없으니 상위제품인 870 EVO를 보내준다고 하더군요. 역시 삼성...
A/S 접수 방법:
https://m.blog.naver.com/whitepolarbear/221340917975